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원시의회] 수원 재향경우회 보조금 지원 근거 마련

-수원시의회 이재선 의원 대표발의 -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3:15]

[수원시의회] 수원 재향경우회 보조금 지원 근거 마련

-수원시의회 이재선 의원 대표발의 -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3/02 [13:15]

 

 

수원시의회 이재선(국민의힘, 매탄1·2·3·4동) 의원이 대표발의한 ‘수원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오는 4일 기획경제위원회 심사를 앞두고 있다.

 

조례안은 「대한민국재향경우회법」에 따라 사회질서 의식 고취와 치안협력을 위해 조직되어 있는 수원시 관내에서 활동하는 재향경우회의 사업을 지원하여 시정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조례안에 따르면 경우회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필요한 경비를 지원할 수 있으며, 이에 보조되는 사업비는 사업목적 외에 용도로는 집행할 수 없다고 명시했다.

 

이밖에도 △수원시 재향경우회 보조금 지원사업 규정 △수원시 재향경우회 보조금 지원 신청 및 승인에 관한 사항 △수원시 재향경우회 보조금 정산 보고 및 준용 규정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의원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재향경우회 사업에 보조금을 교부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재향경우회법」이 개정됨에 따라 수원시 재향경우회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기획경제위원회 심사를 거쳐 11일 제2차 본회의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