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녕군] 창녕군, 치매안심공동체 ‘기억채움마을’로 행복 함께!

2021년 운봉2구․회룡 2개 마을 선정 본격운영, 치매 안전망 구축!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4:07]

[창녕군] 창녕군, 치매안심공동체 ‘기억채움마을’로 행복 함께!

2021년 운봉2구․회룡 2개 마을 선정 본격운영, 치매 안전망 구축!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3/02 [14:07]

 

창녕군 치매안심센터(센터장 이성옥)는 2021년 성산면 운봉2구․유어면 회룡 2개 기억채움마을을 선정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고령인구가 많은 농촌지역에 치매안전망 구축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기억채움마을은 치매가 있어도 치매환자와 가족들이 안전한 일상생활 및 원활한 사회활동을 하도록 인식개선을 통해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만드는사업으로, 치매 어르신이 자신의 터전에서 존엄성을 유지하며 생활할 수있는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2019년부터 진행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억채움마을에는 △만60세 이상 마을주민 전수 치매인지선별검사 △치매예방 프로그램 운영 △치매파트너․치매극복선도단체양성을 통한 치매안전망 구성 △건강관리 교육 △노인 친화적 환경 개선 △배회인식표 지급․치매등대지기 지정을 통한 치매환자 실종예방 등 프로그램을 11월까지 제공한다.

 

또한 마을 이장, 노인회장, 부녀회장 등의 주민 대표들에게 치매를올바르게이해하기 위한 치매파트너교육을 실시하여 치매에대한긍정적인 태도와 인식을 갖춘 마을의기억지킴이로 활동하게 한다.

 

한편, 군 치매안심센터에서는 2019년 탐하마을, 2020년 낙영마을․신덕마을 총 3개소에 통합적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매안심공동체 형성에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성옥 센터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의지가중요하다. 이를 기반으로치매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을 높이고 기억채움마을도 늘려갈 계획이다. 치매로부터 안전한 창녕,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복한 변화에 창녕군 치매안심센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