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산시] 부산시, 청년주도의 사회혁신 프로젝트 참가팀 공개모집

- 생활용품 리빙랲 아니고, 사회혁신 리빙랩(LIVING LAB)입니다.-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2:54]

[부산시] 부산시, 청년주도의 사회혁신 프로젝트 참가팀 공개모집

- 생활용품 리빙랲 아니고, 사회혁신 리빙랩(LIVING LAB)입니다.-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3/02 [12:54]

▲ 부산시, 청년주도의 사회혁신 프로젝트 참가팀 공개모집     ©부산시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이병진)는 청년이 지역사회의 문제를 정의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협업하여 새로운 대안을 마련하고 자유롭게 실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는 17일까지 「2021 청년리빙랩*프로젝트」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리빙랩(Living lab) : ‘일상생활속 실험실’ 이라는 뜻으로, 기술(정책)을 최종적으로 사용하는시민들이 전문가와 함께 문제를 정의하고 대안을 탐색·실험하는 참여형·개발형 공간

 

이 프로젝트는 총 6개 팀을 선정해 지원한다. 선정된 개인 및 단체에게 팀당 2백~4백만 원의 실험비를 차등 지원하며, 우수 성과를 나타내는 팀에게는 5백만 원 내외의 심화 실험비를 추가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만18세~34세 이하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며, 공고일 기준으로 각 팀 책임자의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부산으로 돼 있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3월 2일부터 17일까지이며,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bitle.kr)또는 부산시 부산청년플랫폼 홈페이지(www.busan.go.kr/young)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작년 청년리빙랩 프로젝트에서는 ▲코로나19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푸드트럭 비대면 주문시스템 개발 ▲금정구 장성시장내 라이프스타일 리빙랩 구축추진 ▲여성독거노인의 우울감 개선 프로그램 개발 등 청년층의 아이디어들이 모여 지역사회 혁신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이병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본 프로젝트는 작년 처음으로 시행됐으며, 기존 행정 시스템에서 기대할 수 없었던 청년만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시각으로 참신한 사회문제 대안이 제시되는 성과가 있었다.”라며, “올해에도 청년층의 많은 참가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청년리빙랩의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부산청년리빙랩 띵두(☎051-441-9788) 또는 사업수행기관인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051-580-9033)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