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아산시, 충남 최초 외국인아동 통합보육 어린이집 선정 시범 운영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1/03/02 [10:23]

[아산시] 아산시, 충남 최초 외국인아동 통합보육 어린이집 선정 시범 운영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1/03/02 [10:23]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외국인아동 통합보육 어린이집 2개소를 선정해 시범 운영을 실시한다.

 

외국인아동 통합보육 어린이집은 아산시 보육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2월 5일 홈페이지를 통한 공모 절차를 거쳐 2월 23일 선정위원회를 개최, 관내 어린이집 2개소를 선정했다.

 

이날 외국인아동 통합보육 선정기준인 외국인 아동 재원수 및 보육교사 배치 여부, 외국인수 거주 지역 등 평가 항목별 배점표에 의한 최다 득점 순으로 2개소의 어린이집을 선정했다. 선정된 어린이집은 신창면에 소재하고 있으며, 신창면은 아산시에서 외국인수가 가장 많은 지역이다.

 

이번 외국인아동 통합보육 어린이집 선정은 아산시가 충남 시군 중 인구 대비 외국인 수가 가장 많은 도시로, 사회적으로 소외된 외국인자녀의 안정적 보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추진됐다. 외국인아동 통합보육 어린이집으로 선정된 곳은 외국인 아동에 대한 보육료를 최소 30% 이상 감면해 주어야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외국인아동 통합보육 어린이집 선정을 계기로 외국인아동 가정의 어린이집 이용 부담 완화 및 외국인 영유아에 대한 공보육의 연속성 제고 등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