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정보화 교육기관 선정

- 3월 26일까지 교육생 추가 모집, 무료 정보화 교육 실시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2/26 [14:02]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정보화 교육기관 선정

- 3월 26일까지 교육생 추가 모집, 무료 정보화 교육 실시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2/26 [14:02]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21년 전라북도 장애인 정보화 교육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정보통신을 이용한 건전한 사회참여의 기회를 넓히고 정보 활용 능력을 향상해 자활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온라인 사업이 확대되고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시기에 장애인의 정보 활용에 대한 불편함 해소와 교육비용에 대한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됐다.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컴퓨터 기초반과 자격증반, 모바일반 등의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운영해 왔다.

 

하지만, 수업 시간이 짧고 교육의 효과가 미비함에 따라 더 많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에 공모, 정보화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애인종합복지관은 315일부터 26일까지 교육생을 추가 모집해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교육은 정읍시 등록 장애인과 그 직계가족은 누구든지 신청을 통해 수강할 수 있다.

 

신청자가 많을 시 선착순으로 교육에 참여하고 대기자 관리를 통해 교육 수료와 결원 발생 시 즉시 수강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복지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많아지는 상황에서 정보통신 접근과 이용이 정보격차를 줄이는 중요한 수단이 됐다소외계층의 정보복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과 정책으로 정보격차를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