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5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기업 친화 도시 인정받아 기관 표창과 함께 2,500만원 인센티브 획득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2/22 [15:17]

정읍시, 기업하기 좋은 환경조성 5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

기업 친화 도시 인정받아 기관 표창과 함께 2,500만원 인센티브 획득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2/22 [15:17]

정읍시가 전라북도 내 14개 시·군 가운데 기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다양한 신규시책 추진과 각종 공모사업 선정, 기업의 고충과 규제개선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5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 1위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도내에서 최우수 등급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시는 전북도 기관 표창과 함께 2,500만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시는 기업 체감도와 경제활동 친화성 등 16개 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기업애로 해소 전담 창구 설치와 현장 기동반 운영, 지역 내 기업 동향 파악과 중소기업 기술개발 제품 구매실적에서 도내 최고득점을 받았다.

 

시는 올해도 기업하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해 친기업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업체에 중소기업 지원시책 책자 송부를 시작으로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통한 이차보전,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 편익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한 환경개선사업, 농공단지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한 작업장 내 유해 물질 제거 및 낙후시설 개선지원을 위한 뿌리기업 그린환경시스템 구축사업, 중소기업에 필요한 특허 맵과 브랜드 개발 등 지식재산권 창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유진섭 시장은 “5년 연속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선정된 것은 지역 내 기업들의 협조가 있어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앞으로도 찾아가는 현장 행정을 통해 기업하기 좋은 도시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해기업 신고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첨단산업과 기업지원팀(539-5621~5)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