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핵심 농업 인재 양성 ‘단풍미인대학’ 교육생 공개 모집

- 24일까지 과정별 20명씩 총 4개 과정 80명 모집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2/08 [18:36]

정읍시, 핵심 농업 인재 양성 ‘단풍미인대학’ 교육생 공개 모집

- 24일까지 과정별 20명씩 총 4개 과정 80명 모집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1/02/08 [18:36]

정읍시가 정읍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농업 경영인의 핵심 인력 양성을 목표로 농업 분야에 대한 이론체계와 과학영농 실천 능력을 교육하는 단풍미인대학을 운영한다.

 

올해 교육은 지역농업 발전에 필요한 과정별 장기 기술 교육으로, 3월 개강해 11월까지 과정별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생산하기 위한 친환경 유기농업 과정’, 고품질 양파재배를 위한 양파재배과정’, 스마트 시대에 걸맞은 SNS, 유튜브에 관심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한 ‘ e-비지니스 과정’, 농산물 가공산업 아이템과 기술력 향상을 위한 농산물가공과정으로 편성됐다.

 

모집인원은 총 4개 과정 80명이며, 모집된 교육생은 과정별로 15~25회 전문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은 오는 24일까지 가까운 읍··동 또는 농업인상담소,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지역농업의 특화발전에 필요한 장기 기술 교육을 통해 합리적인 농장경영과 지식 기반사회에 적합한 핵심 농업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올해로 14년째를 맞은 단풍미인대학은 단풍미인브랜드를 전국 명품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지역농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친환경·고품질 농산물의 안정적인 생산과 마케팅 등 능력을 갖춘 핵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