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수도권 서북부 지역구 의원,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고양 유치 촉구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1/02/08 [15:30]

수도권 서북부 지역구 의원,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고양 유치 촉구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1/02/08 [15:30]

 

  신종철 국회출입기자




수도권 서북부(파주시, 고양시) 지역구 국회의원 박정(파주시을)·이용우(고양시정)·한준호(고양시을)·홍정민(고양시병)은 오늘 오전 11시, 국회정론관에서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의 고양 유치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였다.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조성 사업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국내·외 다양한 IP를 바탕으로 융복합 콘텐츠 생태계를 조성하고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는 창작·제작, 유통 및 체험 등 융복합 공간 조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기도 내에서는 사업을 신청한 지자체 중 고양시가 선정되었으며, 최종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양시는 방송/영상, 웹툰, K-POP, 출판 콘텐츠를 중심으로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를 구축하고 운영하겠다는 방침이며, ▲인구 백만의 특례시로 ▲경기도 내 영화·방송·광고 집적도, 종사자, 사업체 수 1위 ▲SBS, MBC, JTBC 제작센터, EBS 본사, 빛마루 등 제작 기반시설 집적 ▲킨텍스 3전시장 건립으로 국제 규모 콘텐츠 행사 연계 ▲2024 예정인 CJ라이브시티와의 시너지 효과 등을 내세우고 있다.

 

기자회견을 진행한 의원들은 ▲수도권 균형발전 중요성 ▲수도권 서북부의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 적합성 등을 골자로 경기 고양 유치를 촉구하였다.

 
편집국 신종철 선임기자 s1341811@hanmail.net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