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과식비 행태보인 서울시태권도협회, 결국 관리단체 지정’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1/01/31 [17:01]

‘문과식비 행태보인 서울시태권도협회, 결국 관리단체 지정’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1/01/31 [17:01]

 

 


지난 2021년 1월 28일 서울시체육회 제4차 이사회에서 서울시태권도협회(이하 '서태협')의 관리단체 지정 안이 가결됐다. 이는 2013년 승부조작으로 인한 피해를 호소하며 학부모가 자살한 사건이 발생한 후 지속적으로 비위사실이 들어나 2016년 관리단체로 지정 및 관리위원회의 관리를 받고 해제 된지 3년여 만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의회 김태호(더불어민주당, 강남4) 의원은 "그간 '서태협'은 관리단체 지정 전후 문제점에 대해 반성과 개선의 의지 없이 오히려 더 문과식비의 행태를 보여 왔다. 그리고 여론조장을 위해 신문을 만들어 기사를 올리거나 노동자 보호라는 그늘에 서기 위해 노조에 가입하고 언론의 자유라는 명목 하에 집회시위 등을 진행해왔다"고 주장했다.

 

한편 2019년 서울시의회에 '서태협'에 대한 시민제보를 통해 비위 사건들이 수면 위로 올라왔으며, 서울시의회 체육단체 비위근절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가 20개월간 노력한 끝에 마침내 '서태협'이 관리단체로 지정됐다.

 

지난 2019년 12월에도 '서태협' 관리단체 지정 안이 서울시체육회에 상정되었으나 의결정족수 요건이 충족되지 않았음에도 무리하게 의결을 강행해 부결시켰으나 끝내 절차상 하자로 무효가 됐었다.

 

이에 김 의원은" 종목단체인 '서태협'의 관리감독 권한이 있는 시체육회가 그간 서울시 체육단체의 명예를 실추하고 승부조작 등으로 얼룩진 행태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서태협'의 잘못된 행태를 옹호하고 묵인했다는 것을 반증한 대목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체육회는 서울시감사위원회 감사와 태권도 혁신TF 운영 그리고 조사특위의 시정조치 요구 등을 이유로 서울시태권도협회 선거관리위원회에게 '서태협' 회장선거를 연기할 것을 명령했음에도 불구하고, 적반하장이라고 '서태협'은 회장선거 인준을 해주지 않는다며 또 다시 피해자 행세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로 이번 서울시체육회 이사회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1월 28일 목요일 이사회를 소집했으며, 서울시 태권도 혁신 T/F에서 통보한 '서태협'의 국회 국정감사 허위자료 제출 건과 서울시의회 조사특위에서 나타난 부적절한 카드사용 건 등 총 57건에 대한 내용을 근거로 '서태협'을 관리단체로 지정하게 됐다.

 

김 의원은 "그 동안 서태협은 자신들의 과오를 덮기 위해 조사특위 위원장 자택과 사업장 그리고 처가 사업장 등을 불문하고 집회를 통해 피해자 행세를 해왔으며, 이사회 종료 즉시 몇몇 서태협 측근 이사들은 서울시 관계 공무원과 시체육회 회장 등을 물리적으로 위협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해 보는 이로 하여금 경악을 금치 못하게 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현재 바른태권도시민연합 대표 겸 국제스포츠인권위원회는 서울시체육회와 체육회장의 직장인 종합병원에서 1월29일부터 2월 26일까지 집회 및 시위를 하겠다고 한다. 과거 '서태협'의 심사수수료와 채용비리 그리고 조직사유화 등 이번 조사특위에서 나타난 비위사실들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부분을 근거로 '서태협'의 해체를 주장하고 성명서를 발표한 단체가 현재는 어떠한 이유로 '서태협'의 편을 드는지 그 이유가 궁금하다"고 말했다.

편집국 신종철 선임기자 s1341811@hanmail.net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