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고양시송산1동, 복지 톡톡 아카데미 비대면교육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1/21 [17:39]

고양시송산1동, 복지 톡톡 아카데미 비대면교육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1/21 [17:39]

 



송산1동주민센터는 지난 20일 복지 톡톡 아카데미 교육을 송산1동 공무원, 고산종합사회복지관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복지톡톡아카데미는 송산1동이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그간 민 · 관의 복지 관련 종사자들 간 업무 및 기관 소식 등에 대해 공유할 수 있는 교육과 소통의 시간이 필요했다.

이에 송산권역 내 복지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공공과 민간의 복지정책과 서비스에 대한 업무연찬을 실시해 실무자들의 전문성과 상담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매월 1회 집합 또는 온라인 화상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교육은 이명묵 강사의 ‘복지국가란 무엇인가’라는 강의를 시작으로 개별 사례를 중심으로 참석자들이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심진주 송산1동장은 “이번 교육과 소통의 시간을 통해 복지서비스 중복 누락을 사전에 방지하고 주민들의 서비스 정보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정보교환의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민 · 관이 함께할 수 있는 교육 및 플랫폼 등 체계 구축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