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1/01/17 [09:25]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 비대면 겨울방학프로그램 운영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1/01/17 [09:25]

 

 



합천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비대면 겨울방학 프로그램으로 스포츠스태킹, DIY앞치마만들기와 수제초콜릿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칫 게을러지기 쉽고 무료할 수 있는 겨울방학을 체계적이고 알차게 보내고자 매년 5회기로 진행하던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추진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격상되어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많아짐을 이용해 스포츠스태킹, 앞치마와 초콜릿를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계획했다.

스포츠스태킹은 컵쌓기 게임으로 3-3-3종목, 3-6-3종목 등 다양한 종목을 활용해 컵을 쌓아보며 순발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계획했다.

앞치마 만들기는 직접 목끈 달기, 주머니 달기, 라벨 달기, 두건 만들기, 토시 만들기 등 동영상강의를 보며 직접 바느질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제 초콜릿만들기 프로그램은 아몬드로쉐, 파베 초콜렛, 트러플쉘 등 쇼콜라티에 3급 과정서 배울 수 있는 활동으로 청소년들의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질과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유일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 청소년의 균형 있는 발전과 능동적인 참여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청소년의 취향을 고려한 프로그램은 물론 사회상황을 고려한 비대면 방과 후, 주말, 방학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계획하고 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