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재용 선처해달라” 대한상의 박용만 회장, 탄원서 제출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1/01/15 [22:08]

“이재용 선처해달라” 대한상의 박용만 회장, 탄원서 제출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1/01/15 [22:08]

 

 



대한상의 박용만 회장이 국정 농단 관련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서울고법 파기환송심 재판부에 선처를 바라는 탄원서를 15일 제출했다. 오는 18일 서울고법에서 이 부회장의 선고 공판이 예정돼 있다. 이 부회장은 국정 농단과 관련해 2심에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지만, 대법원은 2심에서 무죄로 판단한 뇌물 일부 액수를 유죄로 봐야 한다며 파기환송했다. 박 회장이 7년 8개월 동안 대한상의 회장으로 재임하면서 재판을 받는 기업인을 위해 탄원서를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박 회장은 “그동안 이 부회장을 봐왔고, 삼성이 이 사회에 끼치는 무게감을 생각할때, 그에게 기회를 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탄원서를 제출했다”고 말했다. 대한상의 관계자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국가 경제를 위해서도 이 부회장의 역할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7일에는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이 재판부에 이 부회장 선처를 바라는 탄원서를 냈다.

신종철 선임기자 s1341811@hanmail.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