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오산시, 오산시티자이2차아파트 제7호 금연아파트로 지정

최종석 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16:58]

오산시, 오산시티자이2차아파트 제7호 금연아파트로 지정

최종석 기자 | 입력 : 2021/01/15 [16:58]

▲ 오산시, 오산시티자이2차아파트 제7호 금연아파트로 지정     ©오산시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3일 오산시티자이2차아파트(부산동)를 제7호 금연아파트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금연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 제5항에 따라 세대주 1/2이상의 동의를 받아 금연구역 지정을 신청하면 주민 공용공간인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 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제도이다.

 

오산시티자이2차 금연아파트 지정에 따라 2021년 1월 13일에 금연표지판을 부착하였고, 현수막 게첨 및 배너 설치 등을 통해 입주민을 대상으로 비대면 홍보를 하고 있다. 앞으로 3개월의 홍보 및 계도 기간 이후 금연구역 내에서 흡연이 적발될 시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이로써 오산시 공동주택 금연구역은 오산시티자이2차아파트 외 세교호반베르디움아파트, 원동청구아파트, 오산시티자이1차2단지아파트, 오산센트럴푸르지오아파트, 오산세교자이아파트, 세마효성백년가약아파트를 포함하여 총 7곳이다.

 

고동훈 오산시 보건소장은 “입주민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금연아파트로 지정된 만큼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리며, 공동주택 내 간접흡연예방 및 금연 문화가 확산되어 건강한 주거공간이 지속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간접흡연의 유해 환경으로부터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금연아파트 지정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