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남도, 서부청사 기능 효율화를 위한 공론화 시동

- 13일(수) 서부청사 공론화 실무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7:28]

경남도, 서부청사 기능 효율화를 위한 공론화 시동

- 13일(수) 서부청사 공론화 실무협의체 제1차 회의 개최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1/01/13 [17:28]

▲ 경남도, 서부청사 기능 효율화를 위한 공론화 시동     ©경남도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서부청사 기능 효율화를 위한 공론화의 첫발을 내디뎠다.

 

경남도는 13일, 서부청사에서 도민 참여 공론화의 사전 준비단계로 도청노조와 직렬대표, 관련업무 담당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론화 실무협의체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서부청사는 지역균형발전과 서부경남지역 도민들의 행정편의를 목적으로 지난 2015년 12월 개청하였으나, 구)진주의료원 리모델링 사용에 따른 청사 기능 저하와 사용자 불편, 서부청 일부 부서와 지역 간 행정업무의 연계성 부족 등의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었다.

 

도는 제기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서부청사 기능 효율화를 위해 공론화 실무협의체를 구성했다. 공론화 실무협의체는 서부청사에 대한 기능진단과 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도민참여 공론화를 준비하는 역할을 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실무협의체 운영기준과 향후 일정, 서부청사 기능진단 추진계획, 직원 의견수렴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공론화 기구가 구성될 때까지 내실 있는 준비로 성공적인 공론화가 될 수 있도록 필요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경수 지사는 지난 6일 신년기자회견을 비롯해 여러 차례 회의에서 균형발전의 한 축으로써 서부청사의 필요성과 기능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도는 이번 공론화 과정을 통해 서부청사 기능 효율화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서부경남 지역발전의 구심점으로 청사의 역할을 강화시킬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