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우리글] 훈민정음 해례본 정인지 서 -2

소리글자와 삼재(三才)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 기사입력 2012/12/20 [09:25]

[우리글] 훈민정음 해례본 정인지 서 -2

소리글자와 삼재(三才)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 입력 : 2012/12/20 [09:25]

[우리글=플러스코리아= 천산태백 칼럼니스트= 所以古人因聲制字 以通萬物之情 以載三才之道 而後世不能易也. 그리하여 옛 사람이 소리에 기인하여 글자를 만들어 만물의 뜻을 통하게 하고, 삼재의 도를 실으니 후세에도 능히 바뀌지 아니하였다.


조선시대 세종대왕께서 훈민정음을 만드시기 이전에 이미 옛 사람이 소리에 근거하여 글자를 만들었으니 만물의 뜻을 통하게 하고, 천지인 삼재의 도를 실었으니 그 원리체계는 확고하여 후세에 오래도록 바뀌어 지지 않았던 것이다.

소리에 근거한 글자는 곧 소리글자이다. 즉 , 훈민정음 이전에 이미 소리글자가 있었음을 증거하는 글이다. 훈민정음의 글자의 원료가 천지인 삼재(三才)인데, 이미 옛 사람이 삼재의 도로써 소리글자를 만들어 사용하게 하였던 것이며, 오래도록 사용되었던 것이다.

이글은 세종대왕 이전에 이미 소리글자를 만드신 분이 계시며 몇천년 동안 사용되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내용이 된다. 그 소리글자는 곧 서기전2181년 단군조선 제3대 가륵(嘉勒) 단군(檀君) 때에 을보륵(乙普勒) 선인(仙人)이 정선(精選)한 가림토 38자인 것이다!
한문화사업총단 대표/천산역사연구원장/천부역(天符易)과학원장/마고족보연구원 대표/세계무궁화축제문화사업회 이사/독도 대마도 동해 만주 수호회복단 이사/천웅도 문무원 이사/광개토황비문연구원 이사/천부어문연구원 이사/산삼문화사업단 이사/한국삼협회 고문/홍익정치연구원 이사/한문화컨텐츠개발원 이사/한문화유물문화재연구원 이사/한문화사업단 이사/행운천지인 역리풍수 대표/(주)한문화개발 고문/플러스코리아타임즈 이사/춘천고조선유적지보전협의회 총괄기획위원장/천부풍수연구원 이사/풍수지리신문 편집국장/현 법무사/저서<홍익인간 7만년 역사> <마고할미로부터 7만년> <생활사주> <생활기문> <천부풍수> <천웅도와 홍익인간><우리말글과 세계언문역사>외
------------------------------------
30여년 족보(族譜)와 한중일(韓中日) 역사를 연구해 오면서, 부도지(符都誌), 한단고기(桓檀古記), 단기고사(檀奇古史), 규원사화(揆園史話) 등 귀중한 역사자료를 통하여, 우리역사 1만년을 넘어 마고(麻姑) 시대를 포함한 7만2천393년 역사를 밝히고 있음.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소리글자 삼재 관련기사목록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