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맛집 탐방8] 맛집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인 "강릉북방새우"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0/12/13 [10:40]

[맛집 탐방8] 맛집 보양식으로 안성맞춤인 "강릉북방새우"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0/12/13 [10:40]

 



코로나19의 확산이 잦아들고 확진자 역시 급감하는 추세가 보이자 나들이를 떠나려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기온이 올라감에 따라 강릉 맛집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들도 나타나고 있다.

 

식도락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 가운데는 겨우내 떨어졌던 면역력을 높이고 힐링하기 위해 보양식에 가까운 영양가있는 강릉 현지 맛집을 찾는 경우가 많아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새우 전문식당인 ‘북방새우’가 주목받고 있다.

 

북방새우은 강릉에서 유명한 맛집으로, 무엇보다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위생으로도 정평이 나 있다. 깔끔하고 신선한 재료로 직접 조리하는 갖가지 반찬들과 메뉴들 때문이다. 내 가족에게 먹인다는 생각으로 정갈하고 정성스럽게 음식을 조리하고 대접한다는 철학을 지닌 곳이기 때문이다.

 

단백질로 이루어진 새우가 안성맞춤이라는 평가다. 강릉맛집으로 유명해 수많은 단골을 보유하고 있는 ‘북방새우’ 가 유명한 이유다.

 

 



한편 강릉북방새우는 청와대만찬에 오를정도로 고급어종인 왕도화새우가 있는 강릉 유일한 집이기도 하다. 강원도고성 거진항 배에서 직영으로 공수해오는 곳이기도하다.

 

강릉북방새우 강릉시 교동1806-12      
(033) 920.8659

신종철 선임기자 s1341811@hanmail.net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