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아이, Contact ‘호응’

- 관내 학부모 40여명 대상, 우리 아이와의 감정대화법 교육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20:05]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온라인 부모교육 아이, Contact ‘호응’

- 관내 학부모 40여명 대상, 우리 아이와의 감정대화법 교육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11/20 [20:05]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029일부터 1113일까지 신청을 받아 지난 1118일에 관내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감정에 대해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풀어나가는 대화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에 따르면 현장교육과 Zoom을 통한 화상교육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코로나 확산으로 대면이 어려워짐에 따라 가족이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며 증가한 부모-자녀 간 갈등 해소를 목적으로, 자녀양육과 생업을 병행하면서도 올바른 자녀양육에 대한 의지가 충만한 부모님들에게 시간 절약, 접근성을 제공하여 더 쉽고 편하게 교육을 받고 일상생활에서 적용해 볼 수 있도록 하고자 진행됐다.

 

센터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청소년 자녀들과 대화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한 공감, 부모와 다른 자녀들의 인간관계에 대한 정보 제공, 묵은 감정들을 부드럽게 녹일 수 있는 대화 방법 교육을 통해 자녀와의 대화가 어렵게 느껴지던 부모들이 자신을 돌아보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한 더 많은 학부모들이 자녀양육에 있어서 도움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만족도 설문지를 통한 향후 교육에 대한 수요 조사와 프로그램 개선을 하는 한편, 부모-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여러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되는 교육 및 프로그램은 카카오톡 채널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N꿈드림과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