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코로나19 상황, 대규모 재확산 기로에 선 위태로운 상황”

“방역 피로감·불감증, 방역 성과 한 순간에 물거품 만들 수 있어”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0/11/19 [23:08]

“코로나19 상황, 대규모 재확산 기로에 선 위태로운 상황”

“방역 피로감·불감증, 방역 성과 한 순간에 물거품 만들 수 있어”

이성민 기자 | 입력 : 2020/11/19 [23:08]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19일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대규모 재확산의 기로에 선 위태로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박 1차장은 일일 확진자 수가 8월 말 이후 석 달 만에 300명대로 다시 증가했다지난 주말부터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가리지 않고 확진자 수가 가파르게 늘어났다고 우려했다.

 

▲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



그러면서 긴장의 끈을 다시 조이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만이 나와 우리 가족, 우리 사회를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1차장은 최근 들어서 식당과 주점 등에서 코로나19 이전 상황으로 돌아간 것 같은 모습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방역 피로감, 방역 불감증이 그동안 우리의 희생과 노력으로 만든 방역 성과를 한 순간에 물거품으로 만들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서 감염경로가 불분명한 확진자 수 증가가 보여주듯이, 지금은 코로나19가 일상 깊숙이 파고 들어 그 어디에도 안전지대는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19일부터 시행하는 서울, 경기, 광주와 강원도 일부 지역에서의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언급하며 거리두기 단계가 더 이상 높아지지 않도록 앞으로 2주를 집중 방역기간으로 삼아 우리 사회 모두가 총력 대응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123일은 우리 아이들이 수능을 치르는 날로,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수능에 집중할 수 있도록 방역 실천에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1차장은 오늘부터 2주간 우리 사회가 철저한 비대면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특히 회식이나 음주는 일체 자제해주시고, 공공기관과 민간기업도 이 기간만큼은 대면회의·출장 등을 피해주시고 재택근무·시차출퇴근 등을 최대한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에 따른 음식점·스포츠 경기장 등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현장방역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1차장은 우리 모두가 방역전선에 나서지 않는다면 돌이키기 어려운 재난적 상황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면서 서민 경제에 심대한 타격을 입히는 2단계 조치 없이 이번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수칙 실천을 당부드린다고 호소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