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아토피 질환 예방관리 강화

- 의료비·보습제 지원 및 아토피 예방 교실 인기!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10/22 [20:13]

정읍시, 아토피 질환 예방관리 강화

- 의료비·보습제 지원 및 아토피 예방 교실 인기!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10/22 [20:13]

정읍시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사회 중심의 아토피 질환 예방관리에 힘쓰고 있다.

 

아토피 질환은 소아기 때 적절한 치료가 지연되거나 치료 기회를 상실하게 되면 성인기 질환으로 이행될 가능성이 높아 조기에 차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따라, 시 보건소는 아토피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예방관리 실천율을 향상하기 위해 아토피 예방관리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토피 예방관리 지원사업은 아토피 질환으로 인한 병·의원 진료비 또는 보습제 구입에 따른 본인부담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의 아토피 피부염(L20)을 진단받은 시민으로 1인당 연 50만원 한도로 지원하고 있다.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 주고 있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보건소는 오는 1030, 112, 114일 아토피질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아토피 예방 교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토피 예방 교실은 아토피 이론과 케어제품 만들기 실습(프로폴리스 밀랍초, 아로마 공기정화 스프레이, 달맞이꽃 종자유 페이스 & 바디 로션, 발효마유크림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시는 아토피 질환의 예방관리를 통해 아토피질환자에 대한 적정한 치료와 재발을 방지하고 삶의 질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