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에서도 독감 예방접종 한 70대 남성, 반나절 만에 숨져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0/10/21 [14:20]

대구에서도 독감 예방접종 한 70대 남성, 반나절 만에 숨져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0/10/21 [14:20]

 

 

  대구 중구 동인동1가에 있는 대구시청 본관. 대구시 제공


대구에서도 독감 예방접종을 한 70대 남성이 하루 만에 숨지는 일이 일어났다.
대구시는 대구 동구에 사는 ㄱ씨가 21일 새벽 0시5분께 사망했다고 밝혔다. ㄱ씨는 전날 낮 12시께 자신의 집 근처 한 의원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했다. 이후 오후 1시30분께 병원 응급실을 방문한 뒤 반나절 만에 숨졌다. ㄱ씨는 파킨슨병, 만성폐쇄성폐질환 등의 기저질환이 있었다. ㄱ씨는 2015년부터 해마다 같은 의원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해왔다.

 

대구 동구보건소는 ㄱ씨의 사망 소식을 의료기관에서 통보받은 뒤 바로 질병관리청에 보고했다. 대구시는 해당 의원과 병원을 방문해 역학조사를 했다.

 

대구시는 해당 의원에서 20일 같은 백신으로 접종한 97명의 명단을 확보하고 검사를 하고 있다. 숨진 ㄱ씨가 접종한 백신은 질병관리청이 노인 무료접종으로 공급한 ㈜엘지화학의 ’플루플러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주‘다. 유통경로에서 상온 노출이 의심된 제품이 아니고 백색 입자가 검출된 제품도 아니다.
보건당국은 역학조사를 통해 ㄱ씨의 사망과 예방접종 사이의 관련성을 파악하고 있다.
신종철기자 s1341811@hanm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