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박능후 장관 “2주간 코로나 특별방역, 더 큰 희생 막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

“고향 방문이나 여행 대신 쉼이 있는 연휴 계획해 주시기를”

이성민 기자 | 기사입력 2020/09/28 [14:07]

박능후 장관 “2주간 코로나 특별방역, 더 큰 희생 막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

“고향 방문이나 여행 대신 쉼이 있는 연휴 계획해 주시기를”

이성민 기자 | 입력 : 2020/09/28 [14:07]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28오늘부터 2주간을 특별방역기간으로 설정, 좀 더 세밀하고 강화된 방역기준을 적용한다이번 특별방역대책은 더 큰 고통과 희생을 막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박 1차장은 영업금지와 제한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감수하고 계신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께 너무나도 송구하다며 국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보건복지부)  ©



그러면서 그분들의 고통과 그리운 자녀와 함께하지 못하는 부모님들의 아쉬움이 헛되지 않도록,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1차장은 국내 하루 확진자 수가 나흘째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감소 추세지만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면서 확진환자 중 어르신 비중이 높아 안타깝게도 9월에만 약 80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사망자 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라며 전국적 이동과 밀접접촉 가능성이 높은 추석연휴를 슬기롭게 보내기 위해 우리 모두의 지혜가 필요 한 시기라고 설명했다.

 

또한 박 1차장은 식당과 대형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관리자들에게 입장 인원 제한, 시식코너 최소화 등으로 시설 내 밀집도를 최대한 낮춰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아울러 자자체에도 사람이 밀접할 수 있는 고위험시설과 전통시장, 철도역사 등에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국민들에게는 언제 어디서든지 마스크와 거리두기, 손씻기 등 방역수칙을 꼭 지켜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1차장은 이번 추석에 국민 여러분께서는 고향 방문이나 여행 대신 쉼이 있는 연휴를 계획해 주시기를 바란다정부는 연휴기간에도 쉼없이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집에만 있기가 많이 답답할 때는 한적한 근린공원, 집 근처 산책로나 휴양림 등 사람이 적은 곳을 거닐며 마음을 다독여주시는 것도 좋겠다높고 푸른 하늘과 함께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충전하시기를 바란다고 응원했다.

 

한편 이날 중대본 회의에서는 추석 계기 마음돌봄 프로젝트를 논의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