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스포츠비리와 체육계 인권 침해 근절 위한 협조체계 구축

문체부, 경찰청, 스포츠윤리센터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9/24 [10:26]

스포츠비리와 체육계 인권 침해 근절 위한 협조체계 구축

문체부, 경찰청, 스포츠윤리센터 업무협약 체결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9/24 [10:26]

 



문화체육관광부 최윤희 제2차관과 경찰청 송민헌 차장, 스포츠윤리센터 이숙진 이사장은 9월 23일, 스포츠윤리센터에서 스포츠비리와 체육인 인권침해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문체부와 경찰청, 스포츠윤리센터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기관 간 신속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각종 조사, 조사기법 공유 및 조사관 교육, 전문조사관 선발 및 우수조사 인력 확보 등을 위해 협력한다.

 

최윤희 차관은 “경찰은 스포츠윤리센터가 고발하는 범죄를 최대한 신속히 수사하고, 피해자 보호 등을 위해 경찰청과 스포츠윤리센터가 24시간 협조하는 체계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하며, “스포츠윤리센터의 위상이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송민헌 차장은 “경찰의 풍부한 조사 비법(노하우)을 공유하고 교육 프로그램 제공 등으로 스포츠윤리센터의 안정적 정착을 지원하고 체육계 불법행위 근절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이숙진 이사장은 “피해자 중심 신고·상담·조사 처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스포츠윤리센터는 체육인 인권보호와 스포츠 공정성 확보를 위해 경찰의 전문성을 최대한 활용하고 상호 협력해 동반 상승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