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도, 완도군 보길면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수산업경영인청년회국립공원공단과 공동 수거 나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9/21 [14:39]

전남도, 완도군 보길면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수산업경영인청년회국립공원공단과 공동 수거 나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9/21 [14:39]

 



전라남도가 완도군, 한국수산업경영인 보길면지회 등과 함께 21일 완도군 보길면 통리해변에서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을 벌였다.

이번 수거활동은 올 여름 잇따라 발생한 태풍으로 인해 폐 스티로폼 부표와 양식기자재 등 해양쓰레기가 해변에 무더기로 유입됨에 따라 신속한 수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정화활동에 나섰다.

이날 완도군 보길면 통리해변에서 가진 수거활동에는 전라남도 및 완도군 공무원을 비롯 수산업경영인보길면지회 40명, 보길면 청년회 20여명과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보길분소 직원 등 70여명이 참여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해양쓰레기 수거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참석자들은 통리 해변에 떠 밀려온 폐 스티로폼과 양식 기자재 등 총 25톤을 수거해 육지로 운반을 마쳤다.

수거된 해양쓰레기는 완도군 해양쓰레기 정화사업비로 처리되며, 앞으로도 지역별 자체 계획에 따라 지속적인 수거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윤영주 전라남도 해운항만과장은 “해양쓰레기 수거인력 수급이 어려운 가운데 수산업경영인연합회와 청년회 등 지역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수거활동에 나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윤진성기자 0031p@hanmail.net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