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우상호 “현역 출신 수백만명, 추미애 아들 의혹에 분노 안해”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0/09/10 [08:55]

우상호 “현역 출신 수백만명, 추미애 아들 의혹에 분노 안해”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0/09/10 [08:55]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9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병역 문제와 관련해 “카투사 자체가 편한 보직이라 (추 장관 아들 논란이) 의미가 없다”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우 의원은 추 장관이 당대표일 때 원내대표를 지냈고, 현재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이다. 네티즌들은 “카투사가 그렇게 편하면 주어진 규칙을 잘 따르며 지내면 되지 무리하게 휴가를 쓴 이유는 뭐냐”며 분개하고 나섰다.

 

우 의원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카투사는 육군처럼 훈련하지 않는다. 그 자체가 편한 보직이라 어디에 있든 다 똑같다”며 “카투사에서 휴가를 갔냐 안 갔냐, 보직을 이동하느냐 안 하느냐는 아무 의미가 없는 얘기”라고 밝혔다.

 

우 의원은 “육군의 경우 전방 보초를 서는 사람과 국방부에서 근무하는 사람의 노동 강도는 100배는 차이가 난다”며 “유력한 인사의 아들이 가령 국방부에 근무하고 백 없는 사람이 전방에서 근무했다면 분노가 확 일겠지만, 카투사는 시험을 쳐서 들어간 것이고 근무 환경이 어디든 비슷하기 때문에 몇 백만명의 현역 출신들이 분노하지 않는 것”이라고 했다. 다만 우 의원은 현역들이 추 장관 아들 사태에 분노하지 않는다는 근거는 대지 않았다.

 

그는 그러면서 “이 사안의 본질은 아들에게 특혜를 준 것이냐 아니냐였는데 이미 확인이 돼 끝난 사안”이라며 “대응하거나 개입할 가치가 없다”고 일축했다.

 

우 의원의 이런 발언은 추 장관 아들이 복무한 카투사가 육군 등과 비교하면 편한 보직으로 통하기 때문에 이번 의혹이 민주당이나 문재인 대통령의 2030세대 지지율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는 자신감에서 나온 것으로 해석된다.
신종철기자 s1341811@hanm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