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진영 행안부 장관 “‘반쪽짜리’ 행정수도 반대…비효율적”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기사입력 2020/08/22 [08:37]

진영 행안부 장관 “‘반쪽짜리’ 행정수도 반대…비효율적”

편집국 신종철 부국장 | 입력 : 2020/08/22 [08:37]

 

 

▲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행정안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연합뉴스

 


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이 정부 부처 가운데 일부가 이전하는 형태로 이뤄지는 행정수도 이전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피력했다. 진 장관은 2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출석해 “행정수도 이전에 대해 과거 반대했었는데 같은 입장을 유지하고 있느냐”는 권영세 미래통합당 의원의 질의에 “그 때도 반대했고 지금도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고 답했다.

 

진 장관은 이어진 이명수 통합당 의원의 질문에서도 비슷한 견해를 거듭 확인했다. 그는 “과거 법에 대한 이야기도 있었고 표결도 하고 그러지 않았느냐. 저는 수도 이전에 대해 반대를 했었다”며 “‘가려면 (다) 가야지 반만 가면 너무 불편이 많다’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 생각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국회와 청와대가 서울에 남고 일부 행정 부처만 세종시로 이전하는 반쪽짜리 행정수도 이전에 대해 반대의 뜻을 명확히 한 것이다.


다만 진 장관은 국회와 청와대 등을 포함하는 전면적인 행정수도 이전에 대해서는 판단을 유보했다. 그는 “전체가 다 가는 부분을 어떻게 보느냐 이야기를 하라고 하면 그 부분은 좀 더 생각하고 이야기하겠다”고 답을 미뤘다.신종철기자 s1341811@ha


9회말 2아웃에도 포기를 모르는 야구선수들처럼, 끝까지 최선을 다하고 책임감 있는 기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심장’을 가슴에 품고, ‘런닝맨’처럼 취재현장을 뛰어, 독자들에게 웃음과 ‘힐링’을 선사하겠습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