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상남도, 혁신적 창업아이디어 가진 지역청년 모여라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

김미선 기자 | 기사입력 2020/08/11 [16:52]

경상남도, 혁신적 창업아이디어 가진 지역청년 모여라

-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

김미선 기자 | 입력 : 2020/08/11 [16:52]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동형)와 함께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청년을 대상으로 ‘2020년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로컬크리에이터’란 지역의 자원과 특성 등을 기반으로 혁신적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창업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이를 말한다. 최근 많은 로컬크리에이터들이 청년 유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에서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2020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지원사업’은 공고를 통해 선정된 청년들을 대상으로 20팀 정도를 선발해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을 실시하는 내용으로 진행한다. 이후 평가를 통해 우수 5개 팀 내외를 선정해, 팀별 2천만 원 정도의 사업화자금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화자금은 시제품개발, 마케팅, 디자인 비용 등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팀은 로컬크리에이터 관련 우수지역 또는 기업을 방문과 네트워킹 연결, 사후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게 된다.

 

도내 거주하는 만34세 미만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7년 이내인 청년이면 사업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공고문을 참고해 관련 서류를 첨부해 신청하면 된다.

 

12일(수)부터 23(일)까지 경남도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문을 게시하며, 20일(목)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현미 도 청년정책추진단장은 “혁신적인 분야인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일자리 창출함으로써 청년 유입을 촉진시키고, 또 고부가가치 라이프 스타일 상품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알림마당’, ▸경남청년센터 ‘청년온나’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사업문의는 도 청년정책추진단(☎055-211-5092) 또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055-291-9368)로 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