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장마철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8/07 [09:31]

아산시, 장마철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주의 당부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0/08/07 [09:31]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최근 중부지방을 강타한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가 발생함에 따라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은 병원성 바이러스와 독성물질에 오염된 물, 식품 등에 의해 발생하는 질환으로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등이 있다.

 

감염병 예방수칙으로는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안전한 물(포장된 생수나 끓인 물) 섭취하기 ▲음식은 위생적으로 조리하고 충분히 익혀먹기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나 손에 상처가 있을 시 조리하지 않기 등이 있다.

 

또한 침수지역에서 작업 시 피부가 노출되지 않도록 방수복과 긴 장화를 착용해야한다. 물에 노출된 피부는 반드시 깨끗한 물로 씻어내야 하며 충분한 수분섭취와 휴식을 취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장마철에는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수인성 식품매개 감염병 발생이 우려된다”며 “자주 손을 씻고 물은 끓여 마시며 음식은 익혀서 바로 먹는 등 개인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