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예산군보건소, '심(心)심(審)꾸러미' 제공으로 '코로나블루' 극복!

- 중증정신질환자 마음 살피는 꾸러미 제공 -

이수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7/23 [10:31]

예산군보건소, '심(心)심(審)꾸러미' 제공으로 '코로나블루' 극복!

- 중증정신질환자 마음 살피는 꾸러미 제공 -

이수현 기자 | 입력 : 2020/07/23 [10:31]

 

▲ 예산군보건소가 제작 및 제공하는 심심꾸러미 구성품     ©예산군

 

예산군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프로그램 중단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증정신질환자 및 아동청소년 250명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4일까지 심심꾸러미를 제공한다.

 

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한 중증정신질환자 대면 사례관리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화상담 및 언택트 서비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대상자들을 관리해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심리적 불안감이나 우울감을 호소하는 '코로나블루' 증상자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중증정신질환자들의 경우 일반인들보다 취약해 기존 증상이 악화될 수 있는 실정이다.

 

이에 보건소는 '심(心)심(審)꾸러미'를 제작 및 제공해 센터 등록 중증정신질환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감소시키고 건전한 여가 활동을 통한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꾸러미에는 신체 활동을 위한 스트레칭 도구, 여가생활을 위한 퍼즐과 컬러링 북, 생활용품인 행주, 물티슈, 샤워용품, 정신건강 정보 제공을 위한 마음건강 안내서 책자 등이 담기게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프로그램 공백에서 오는 대상자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최소화하고 대상자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 개선을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신건강복지센터는 관내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상담 및 치료비 지원, 심리치료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할 경우 전화(041-339-6111∼9)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