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단나무열매로 만든 천연건강식품들 인기'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7/15 [07:18]

북 '단나무열매로 만든 천연건강식품들 인기'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7/15 [07:18]

 "최근 공화국의 동성식료공장에서 단나무(아로니아)열매를 리용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천연건강식품들을 만들어 내놓았다."고 15일 조선의 오늘에서 보도하였다.

 

▲ 여러가지 단나무열매제품들. 사진=조선의 오늘     © 이형주 기자

 

다음은 보도 전문.

 

단나무열매를 리용한 천연건강식품들

 

최근 공화국의 동성식료공장에서 단나무열매를 리용하여 인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새로운 천연건강식품들을 만들어 내놓았다.

건강장수보약, 특효약재의 하나로 알려진 단나무열매는 우리 나라뿐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에서 약품 및 건강식품의 주원료로 널리 리용되고있다. 단나무열매에는 당질이 6. 5~9. 7%, 탄닌이 0. 6~0. 85%, 펙틴이 0. 36% 들어있으며 비타민 A, B군, C, E, K, F를 비롯한 비타민류, 칼시움, 철, 아연, 동 등의 광물질류 그리고 유기산들도 있다. 단나무열매(생열매) 100g에는 안토시안 5 900mg, 카테킨 870mg, 플라보놀 360mg이 들어있으며 특히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 P활성물질의 함량은 찔광이에 비하여 10배나 더 많다.

 

 

-여러가지 단나무열매제품들-

 

단나무열매의 우수한 식용 및 약용가치에 주목을 돌린 공장에서는 단나무열매로 효능높은 기능성식품들을 만들 목표를 세우고 자체의 기술력량에 의거하여 새 제품개발사업을 근기있게 내밀었다.

공장에서는 서로의 창조적지혜와 힘을 합쳐가며 단나무열매의 유효성분들을 그대로 보존할수 있는 생열매즙가공방법을 새롭게 확립한데 이어 그것을 리용한 탄산단물과 단묵 등의 제조공정에서 나서는 기술적문제들을 손색없이 해결하였다.

공장에서 생산하는 단나무열매식품들은 하나같이 맛과 향기가 독특하고 영양가가 높을뿐아니라 고혈압, 동맥경화증, 심장병, 뇌혈전을 비롯한 순환기질병과 소화기질병들, 비만증, 당뇨병 등을 예방치료할수 있게 하며 정신육체적피로회복과 각종 중독해소에도 효과적이다.

지금 이곳 공장에서는 단나무열매식품들에 대한 사람들의 수요와 인기가 날로 높아지는데 맞게 그 가지수와 생산량을 늘이고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에 계속 박차를 가하고있다.

본사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