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평양공대, 인재강국화실현에 적극 이바지해가는 대학'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7/04 [05:57]

북 '평양공대, 인재강국화실현에 적극 이바지해가는 대학'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7/04 [05:57]

 "최근 공화국의 평양공업대학의 일군들과 교육자들이 날로 발전하는 시대적요구에 맞게 유능한 실천형기술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기 위한 사업을 활발히 벌려나고있다."고 4일 조선의 오늘에서 보도하였다.

 

▲ 평양공업대학에서 (2020년 4월촬영) 사진=조선의 오늘     © 이형주 기자

 

다음은 보도 전문.

 

인재강국화실현에 적극 이바지해가는 대학

 

최근 공화국의 평양공업대학의 일군들과 교육자들이 날로 발전하는 시대적요구에 맞게 유능한 실천형기술인재들을 더 많이 키워내기 위한 사업을 활발히 벌려나고있다.

경애하는최고령도자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공장대학, 농장대학, 어장대학을 비롯한 일하면서 배우는 대학들을 늘이고 교육수준을 높여 더 많은 근로자들이 고등교육을 받도록 하여야 합니다.》

평양공업대학에서는 교원진영을 강화하고 교원들의 자질과 책임성을 높이는것이 가지는 중요성을 그 어느때보다도 깊이 자각하고 교원들속에서 자질향상열풍, 실력경쟁열풍이 세차게 일어번지도록 조직사업을 실속있게 짜고들고있다.

특히 공장대학의 특성에 맞게 교육내용을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하는데 모를 박고 여기에 보다 큰 힘을 넣고있다.

최근에만도 대학에서는 100여개 과목에 6 400여건의 교수안이 실용화, 종합화, 현대화된 교수안으로 완성되여 학생들의 교수교양에서 큰 은을 내였다.

대학에서는 또한 실리있고 우월한 교수방법을 적극 창조하기 위한 된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

이 과정에 콤퓨터를 결합한 전동기체계실험장치, PLC종합실험대, 4축 CNC후라이스반을 비롯하여 학생들의 실력제고에 도움을 주는 많은 교편물들과 실험기구 및 장치들이 제작되였으며 수십명의 학위학직소유자와 10월8일모범교수자, 새교수방법등록증소유자들이 배출되였다.

이곳 교원들이 지닌 높은 실력은 그대로 학생들의 학과실력으로 이어지고있다.

현재까지 수천명의 졸업생들을 키워낸 이곳 대학에서는 해마다 수많은 기술인재들이 배출되였다. 그들중에는 시안의 많은 공장, 기업소들에서 핵심적역할을 하고있는 기술일군들과 발명가, 창의고안명수로 자랑떨치며 생산과 기술발전에 참답게 이바지해가는 인재들이 수없이 많다.

지금도 평양공업대학의 일군들과 교직원들은 우리 당의 인재강국화, 전민과학기술인재화구상을 더 높은 사업성과로 받들기 위해 자신들의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가고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