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2020년 2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 안전한 일터 만들기 노사 함께 노력해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6/29 [16:02]

정읍시 2020년 2분기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 안전한 일터 만들기 노사 함께 노력해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6/29 [16:02]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가 지난 26일 소속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증진을 위한 20202분기 정읍시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개최했다.

▲     ©

이날 위원회에는 사용자 측 대표 서종원 총무과장과 근로자 측 대표 이권로 정읍시 공무직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총 16명의 위원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안건으로 여름철 근로자 고온 작업 시 건강관리 요령 폭염 대비 사업장 행동요령 및 관리대책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산업재해 조사 및 대책수립 등 안전조치를 이행하는 방안 마련 등에 대해 논의됐다.

시 관계자는 본격적인 폭염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를 대비해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겠다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중심으로 상호 열린 소통과 협력으로 산업재해 없는 제로시티 정읍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 제19조에 의거 근로자 위원과 사용자 위원이 각 8명으로 총 1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원회는 노사위원 동수로 구성되며, 산업재해 예방계획 수립과 대책 마련, 작업환경 점검 개선 등 안전보건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의결하기 위하여 매년 분기마다 운영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