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립부여박물관, 부여어린이박물관학교 7월 입학생 모집

임진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6/19 [14:41]

국립부여박물관, 부여어린이박물관학교 7월 입학생 모집

임진미 기자 | 입력 : 2020/06/19 [14:41]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그동안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잠정 연기되었던 제17기 부여어린이박물관학교 박물관 상상탐험대 입학생을 모집한다.

 

부여어린이박물관학교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부여군 내 초등 5~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7월 11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월 2, 4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내용은 ‘백제’를 테마로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의, 미션 활동, 만들기, 유적지 답사, 디지털 활용 문화재 이해 등으로 이루어진다.

 

‘백제금동대향로로 보는 백제’를 시작으로 ‘나는야 복원 전문가!’, ‘백제토기에 음식을 만들어볼까?’,‘백제산성 돌기, ‘백제의 대외교류’ 등 백제문화 이해 프로그램 이 체험활동과 함께 다양하게 펼쳐지며, ‘AR활용 백제문화재로 표현하는 디자인 수업’,‘스마트폰을 활용한 백제문화재 디지털리터러시 체험’이 신설되었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디지털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융복합 감성교육을 접목한 점이 특징이다.

 

제17기 부여어린이박물관학교는 학교를 통하여 6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국립부여박물관에 직접 접수할 수도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