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오감만족! 농촌 체험학습 떠나요!

- 공예·요리체험 등 11월까지 60회 진행,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 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6/12 [19:58]

정읍시, 오감만족! 농촌 체험학습 떠나요!

- 공예·요리체험 등 11월까지 60회 진행,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 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6/12 [19:58]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가 미래농업을 이끌 지역 내 학생들에게 농촌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오감만족 농촌 체험학습을 추진한다.

▲     ©

`오감만족 농촌 체험학습은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와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농촌체험 교육농장 10개소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고 및 기타 단체이며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올해 첫 교육은 12일 정우초, 입암초의 더굼벵이, 행복한 타조농장 체험을 시작으로 11월까지 회당 20~30명 이내의 규모로 연간 60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곤충의 한살이 및 생태 체험, 산림 숲 체험 및 자연과 함께 하는 즐거운 아트북 교실, 흙과 꽃, 자연에 대한 이해와 정원교실 운영, 타조의 특성과 생태 관찰 및 타조알 공예체험, 전통문양 채색 및 아열대 작물 수확과 요리체험 등 다양한 과정을 농장별 특색에 맞는 교과과정 중심의 현장 체험교육이다.

 

체험학습을 희망하는 교육기관이나 단체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정읍시 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나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담당자 메일(cosmos55@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농촌체험을 통해 자연스레 농업·농촌의 가치를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학생들의 오감만족을 위해 색다른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