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더 편리하게! 교통통행 불편 해소 나서

- 오는 13일 상평선 도시계획도로(종합경기장~상평지하차도~상평마을) 개통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6/11 [20:53]

정읍시, 더 편리하게! 교통통행 불편 해소 나서

- 오는 13일 상평선 도시계획도로(종합경기장~상평지하차도~상평마을) 개통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6/11 [20:53]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가 시민 교통통행 불편 해소에 두 팔을 걷었다.관련해 오는 13일 종합경기장에서부터 상평지하차도~상평마을을 연결하는 상평선 도시계획도로(L=587m)를 개통한다.

▲     ©

시에 따르면 그동안 상평동과 소성면 주민들은 종합경기장이나 상교·신정동 방문 시에 연지지하차도를 거쳐 약 2.4km를 우회하는 통행 불편을 겪었다.

 

이에 시가 사업비 83500만원을 들여 이번 해 5KTX 상평지하차도의 양쪽 도로를 4차선으로 연결하는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완료한 것이다.

 

시는 상평선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위해 201711월 실시설계를 완료 후 20185월 착공했으나 일부 편입토지의 보상 협의가 지연됐었다가, 올해 토지소유자들과의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과 관련 부서의 적극적인 보상 협의로 지난 3월 모든 보상 협의를 완료했다.

 

이어 4월 본격적으로 도로개설 공사를 시작해 오는 13일 개통을 앞두고 있다.

 

유진섭 시장은 이번 상평선 도시계획도로 개통으로 지역 간 접근성 향상과 물류비용 절감 효과로 주민 만족도를 높이겠다앞으로도 장기 미집행 도시계획도로를 조속히 개설해 시민 모두가 시내 곳곳의 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현재 종합경기장과 시기동 당현마을(호남고 방면)을 잇는 도시계획도로(L=960m)를 설계 중으로, 종합경기장에서 시기동·내장상동 등 도심(시내)까지도 접근성 향상을 도모할 방침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