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김여정 “탈북자들 삐라는 망나니짓… 군사합의 파기 각오해야”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6/04 [12:10]

북 김여정 “탈북자들 삐라는 망나니짓… 군사합의 파기 각오해야”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6/04 [12:10]

 

▲ 2018년 9월 19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지켜보는 가운데, 송영무 국방부장관과 노광철 북인민무력상이 '역사적인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 일명 '9·19 군사합의'에 서명했다. 자료사진     © 이형주 기자

 

북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는 4일 김여정 제1부부장 명의의 담화를 통해 탈북자들의 대북전단 살포에 강한 불쾌감을 드러내며 응분의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최악의 상황에선 남북 군사합의 파기까지 가능하다고 발표하며, 북녘의 전 주민이 보는 로동신문에 실은 것은 해당 사안을 심각하게 보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지난 5월31일 탈북자라는 것들이 전연(전방) 일대에 기어나와 수십만장의 반공화국 ‘삐라’(전단)를 우리측 지역으로 날려보내는 망나니짓을 벌려놓은데 대한 보도를 봤다. 문제는 사람값에도 들지 못하는 쓰레기들이 함부로 우리의 최고존엄까지 건드리며 《핵문제》를 걸고 무엄하게 놀아댄것이다. 그 바보들, 《탈북자》라는것들이 뭘 하던것들인지나 세상은 아는지 모르겠다.

 

"만약 남조선당국이 이번에 자기 동네에서 동족을 향한 악의에 찬 잡음이 나온데 대하여 응분의 조처를 따라세우지 못한다면 그것이 금강산관광페지에 이어 쓸모없이 버림받고있는 개성공업지구의 완전철거가 될지, 있어야 시끄럽기밖에 더하지 않은 북남공동련락사무소페쇄가 될지, 있으나마나한 북남군사합의파기가 될지 하여튼 단단히 각오는 해두어야 할것이다."

 

지난 달 31일 거론된 탈북자단체인 자유북한운동연합은 김포에서 대북전단 50만장과 소책자 50권, 1달러 지폐 2000장, 메모리카드 1000개를 대형풍선에 매달아 북으로 날려 보냈다. 대북전단에는 ‘7기 4차 당 중앙군사위에서 새 전략 핵무기로 충격적 행동하겠다는 위선자 김정은’이라는 문구 등을 실어 살포했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