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새 기술, 새 제품개발에 이바지하는 많은 산업미술도안 창작​'

이형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6/03 [07:36]

북 '새 기술, 새 제품개발에 이바지하는 많은 산업미술도안 창작​'

이형주 기자 | 입력 : 2020/06/03 [07:36]

 "최근 공화국에서 경제발전을 추동하고 사회주의문명을 꽃피우는데 이바지하는 제품도안, 상표도안들이 수많이 나왔다."고 조선의 오늘이 3일 보도하였다.

 

▲ 류경신발공장에서. 사진=조선중앙통신     © 이형주 기자

▲ 민들레학습장공장에서. 사진=조선중앙통신     © 이형주 기자

 

다음은 보도 전문.

 

새 기술, 새 제품개발에 이바지하는 많은 산업미술도안 창작​

 

최근 공화국에서 경제발전을 추동하고 사회주의문명을 꽃피우는데 이바지하는 제품도안, 상표도안들이 수많이 나왔다.

김책공업종합대학의 교원, 연구사들이 우리 식의 수확고판정무인기도안을 완성하였으며 응용분야가 넓은 3차원인쇄기, 연료소비량을 줄일수 있는 난방식구이로를 비롯한 제품도안들도 내놓았다. 또한 과학기술전당에서 도서자동펼침화상입력기, 삼지연시과학기술도서관 카드도안 등을 실용적이고 편리하게 창작하여 최신기술자료들의 수자화와 보급사업에 리용하도록 하였다.

평양화장품공장과 원산구두공장, 류원신발공장에서는 도안창작실, 도안실을 훌륭히 꾸리고 창작력량을 강화하여 인민들이 즐겨찾을수 있는 많은 인기상품도안을 창안하였다.

- 류원신발공장에서 -

 

이밖에도 평천구역도시건설대에서 내놓은 여러가지 형태의 보도블로크도안은 도로의 면모를 일신시키는데 이바지하였으며 민들레학습장공장에서 어린이들과 학생들의 취미에 맞으면서도 학습열의와 애국심을 키워줄수 있게 창안한 새로운 학습장표지도안들이 손님들의 호평을 받고있다.

민들레학습장공장에서 -

 

한편 상표도안을 다양하고 특색있게 창작하기 위한 사업도 활발히 벌어지고있다.

맛좋고 건강에 유익한 강냉이차상표도안 등을 높은 수준에서 완성한 평양강냉이가공공장에서는 국제적기준에 부합되면서도 우리의것에 대한 긍지와 애착심을 가질수 있도록 상표도안들을 부단히 혁신하고있다. 또한 룡성고기가공공장에서 물고기가공품들에 대한 통졸임상표도안들을 감칠맛이 나게 창작하였으며 장자산종합식료공장에서는 귤향과자를 비롯한 여러 상표도안을 특색있게 만들었다.

 

본사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