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전남교육청, 위기학생 지원 사회안전망 매뉴얼 보급

“마음 톡 마음 통 사회안전망 한눈에”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0:34]

전남교육청, 위기학생 지원 사회안전망 매뉴얼 보급

“마음 톡 마음 통 사회안전망 한눈에”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6/02 [10:34]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전라남도교육청이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 ‘학업중단 예방 및 사회안전망 시스템’브로셔와 ‘학업중단 숙려제·정보연계·위탁교육 길라잡이’책자를 제작해 일선학교에 보급한다.

이 브로셔에는 학업중단 위기학생 행동유형별 대처방안 대안교육 위탁교육 학업중단 숙려제 학업중단 학생 정보연계 및 학업복귀·학업지속 등 학업 중단 위기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이 상황 별로 안내돼 있다.

또, 대안교육 특성화학교 및 대안학교 대안교육 위탁교육·특별교육·치유기관 전라남도 사회안전망 등 도움 받을 수 있는 기관도 소개됐다.

책자는 학업중단 숙려제 학업중단 학생 정보연계 대안교육 위탁교육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업무마다 업무 운영 NEIS 업무지원 Q&A 등으로 구성해 업무를 순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초·중등 교사와 장학사로 구성된 ‘자료개발팀’및 전라남도청, 전남지방경찰청, 전라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등 실무자로 구성된 ‘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 밖 청소년 지원 민·관 협의회’ 논의를 통해 자료의 실효성을 높였다.

이병삼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학업중단은 다양하고 복합적인 사유로 발생하는데 학교에서 각 위기마다 도움을 요청할 기관들에 대한 정보 안내가 부족했다”며 “브로셔와 책자가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의 지원에 소중하게 쓰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