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부여군, “고추바이러스병 방제 골든타임 놓치지 말아야

조남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6/01 [12:55]

부여군, “고추바이러스병 방제 골든타임 놓치지 말아야

조남용 기자 | 입력 : 2020/06/01 [12:55]

 

 

부여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정대영)는 노지고추를 대상으로 바이러스 조기예방을 위한 현장기술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매년 고추 바이러스 발생은 증가 추세에 있으며, 특히 금년은 겨울철 온난한 날씨로 생육초기부터 바이러스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어 지난 5월 19일~21일까지 고추 주산지역 50개 포장을 대상으로 현장기술지원팀에서 사전 예찰을 실시한 결과, 26개 포장(52%)에서 바이러스를 매개하는 총채벌레와 진딧물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노지고추에서는 아직까지 바이러스가 확인되지 않았으나 매개충이 증가하고 있어 바이러스의 예방을 위해서는 평년보다 1주일 빠른 5월 하순경부터 고추에 등록된 약제를 주기적으로 살포해야 한다.

 

한편, 정식 후 저온 등 일기불순으로 우리지역에 고추 생육이 부진하므로 적기 웃거름 시용과 방아다리 열매제거 등으로 생육을 촉진시켜 주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고추연구회원과 재배농가 중심으로 SNS를 활용하여 고추바이러스 예방관리를 당부하는 내용을 발송하였으며, 농가에 바이러스 진단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