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태인면 태창리 일대에 태인축구장 조성

- 28일 착공식 개최, 생활체육 활성화 기대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5/29 [21:34]

정읍시, 태인면 태창리 일대에 태인축구장 조성

- 28일 착공식 개최, 생활체육 활성화 기대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5/29 [21:34]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 태인면 태창리 일대에 태인축구장이 조성된다.

 시는 태인면민의 숙원사업이었던 축구장 건립을 위해 도시계획 시설 결정, 지방재정투자심사 등 사전 행정절차를 마쳤다.

▲     ©

현재는 토지 경계측량을 완료했고 토지수용재결이 완료되는 즉시 본격적인 공사를 시작해 10월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태인축구장의 총사업비는 57억원으로 축구장 2(국제규격 1, 유소년용 1)과 사무실 1, 화장실, 전광판, 야간조명시설 등이 들어선다.

 

축구장이 조성되면 기 조성된 축구장들과 더불어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전지훈련 장소 제공과 함께 각종 전국대회를 유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평소에는 지역민들에게 개방해 생활체육과 유소년 축구교실, 지역민 단합대회 등의 장소로 활용할 계획이며, 유사시에는 재난 대피시설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태인축구협회 주관(회장 최이호)으로 지난 28일 축구장 예정부지에서 착공식을 가졌다.

 

이날 착공식에는 최일호 태인축구협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정읍시의회 김승범, 김재오 의원 등 약 30여 명이 참석해 성공적인 태인축구장 건립을 기원했다.

 

착공식은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약식으로 진행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