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나주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담당자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5/27 [07:59]

나주교육지원청,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담당자 연수 실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5/27 [07:59]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은 5월 26일, 나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한 매뉴얼 전달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및 초등돌봄교실 업무 효율화를 위해 2020년 개선된 주요내용을 중심으로 운영 전반에 대해 전달하고 질의·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세부내용은 ▶2020년 방과후학교 가이드라인 ▶ 2020년 방과후학교 주요 사업별 추진 계획 ▶ 외부강사 선정 지원을 위한 2020년 학교지원센터 운영 ▶ 2020. 초등돌봄교실 운영 계획 ▶ 초등돌봄교실 예산 운영 등이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는 “올해 처음 방과후학교 업무로 맡아 다소 부담을 느끼고 있었는데 이번 연수가 사례중심으로 현장에서 쉽게 풀어나갈 수 있게 진행되어 도움이 많이 됐다면서 학년별 순차적 등교로 학교로 오기를 기다리는 학생들마냥 교사 역시 전체 등교에 맞춰 시작할 방과후학교를 생각하니 작은 설렘과 기대감으로 바뀌고 있다.”고 말했다.

김영길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한 3개월간의 개학 연기로 긴급돌봄교실 운영 및 방과후학교 중단 등 업무 담당 교사들이 겪었을 노고를 격려하며 우리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릴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 안전하고 행복한 돌봄교실 운영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예방 및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하여 초·중등두 그룹으로 나누어 2회에 걸쳐 마스크 착용 및 1m 거리 두기를 실천한 가운데 실시되었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