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교육’ 실시

- 고품질 안전한 농산물 생산하세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20:03]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교육’ 실시

- 고품질 안전한 농산물 생산하세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5/26 [20:03]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완옥)는 지난 26일 제2청사 대강당에서 고품질 안전 농산물 생산을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단감, 포도, 블루베리 등 재배 농가 농업인 60여 명이 참여했다.

▲     ©

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농업인의 농산물 안전관리에 대한 의식을 높이기 위해 GAP 인증기준, 절차, 사후관리 안내로 진행됐다.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농산물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육성하기 위한다는 취지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와 올해 새롭게 시작되는 공익직불제에 대해서도 농업인들이 알기 쉽게 설명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안전성이 확보된 농산물 생산을 위한 GAP 제도와 PLS 제도 등의 올바른 이해와 적용이 중요하다지속적으로 농업인 홍보와 교육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한편, 농산물우수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 GAP)농업환경을 보전하고 생산, 수확 후 관리, 유통 등 각 단계에서 농산물에 잔류할 수 있는 농약, 등의 위해요소를 기준치 이내로 적절하게 관리해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제도다.

 

전문인증기관의 GAP 인증기준에 적합하게 생산된 농산물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게 된다.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ositive List System, PLS)는 재배작물에 등록된 농약사용과 농약 잔류허용기준을 설정하고 관리하는 제도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