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초산동 코아루천년가아파트, 아파트 옥상에 도심 속 텃밭 조성

- 도심에서 농장체험 하세요!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20:06]

초산동 코아루천년가아파트, 아파트 옥상에 도심 속 텃밭 조성

- 도심에서 농장체험 하세요!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5/26 [20:06]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정읍시 초산동에 소재한 코아루천년가아파트 공동체활성화추진위원회(위원장 이재근)가 유휴공간인 아파트 옥상에 텃밭을 조성해 도심 속 주민 공동체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     ©

텃밭 만들기에는 아파트 주민들과 노인회 등 5개 자생단체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아파트 상가 옥상에 텃밭을 만들어 동별, 자생 단체별로 고추, 오이, 가지 등을 심어 지역주민이 도시재생의 주축이 되고 주민 주도의 도심 속 농장을 조성한 것이다.

 

이날 텃밭 조성에 참여한 한 주민은 자녀들과 함께 고추와 가지를 심어 수확할 날이 기다려 진다도시에서 농촌을 체험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며 기뻐했다.

 

이재근 위원장은 이번 텃밭 조성으로 주민들의 공동체 의식이 성장하게 됐다도심 속 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아파트 주민들을 위해 더 좋은 사업을 발굴, 추진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도시재생 어반비즈(Urban Biz)사업의 일환으로 치유하는 도시농업 텃밭 가꾸기사업에 코아루아파트가 선정되며 추진하게 됐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