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하남시, 코로나 극복 행복 충전 ‘이야기가 있는 발코니 음악회’ 개최

코로나바이러스 NO~ 행복바이러스 YES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10:38]

하남시, 코로나 극복 행복 충전 ‘이야기가 있는 발코니 음악회’ 개최

코로나바이러스 NO~ 행복바이러스 YES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5/26 [10:38]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하남시는 지난 22일 코로나 19로 지친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로 빛나는 학습공간인 미사 신안인스빌아파트에서‘이야기가 있는 발코니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발코니 음악회에는 아파트 주민 100여명을 비롯해 아파트주민자치회, 평생학습 별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이야기가 있는 발코니 음악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시민들을 위한 힐링 프로젝트로 시민들이 집안에서 발코니를 통해 클래식 음악을 감상하며 스트레스 완화와 심리적 회복을 돕고자 추진됐다.

이번 음악회는 성악과 악기·연주곡에 대한 해설을 곁들여 클래식 음악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다양한 장르의 연주를 선보이며 주민들이 감상하기 편한 곡들로 구성됐다.

한편 아파트 주민자치회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자발적으로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공연 질서 유지와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등 방역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원활한 진행을 도왔다.

공연에 참석한 주민들은 “코로나19로 대부분의 행사가 취소되어 이번 콘서트의 의미가 더욱 새롭다며 코로나19로 지친마음을 위로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자주 이런 행사가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또한 ‘이야기가 있는 발코니 음악회’는 앞으로도 미사·위례·원도심 등 하남시 ‘빛나는 학습공간’ 아파트를 대상으로 5회 이상 개최될 예정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