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해남군, 매니페스토 평가 2년연속 최우수

민선7기 군민과의 약속‘착착’공약이행 모범지자체 인정받아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10:40]

해남군, 매니페스토 평가 2년연속 최우수

민선7기 군민과의 약속‘착착’공약이행 모범지자체 인정받아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5/26 [10:40]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해남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특히 이번 평가는 민선 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에 대한 중간 평가 및 하반기 방향성을 설정한다는 측면에서 해남군의 최우수 등급 획득은 민선 7기 체계적인 공약 이행의 선두주자임을 인정받은 결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매니페스토 평가는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선거 공약의 실효성과 실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공개한 공약이행실천계획서의 철학과 비전, 연차별 이행 로드맵과 재정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완료 분야 2019년 목표달성 분야 주민 소통분야 웹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 평가지표에 대해 1차 평가와 매니페스토 자료검증을 통해 5개 등급으로 평가, 총점 65점 이상을 SA등급으로 선정했다.

해남군은 명현관 해남군수 취임과 함께 민선7기‘빛나라 땅끝, 다시뛰는 해남’을 비전으로 5대전략 65개 공약을 확정하고 분기별 추진상황을 점검 분석해 공약의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민선 7기 2주년을 앞두고 65개 세부공약 중 33건을 완료하면서 50% 넘는 공약 완료율을 보이는 등 군민과의 약속이행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같은 공약 달성율은 전국 평균 34%, 전남 28%에 비해 월등한 수치로 민선 7기 가장 모범적인 공약이행 지자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군민들이 공약의 추진 과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공개해 군민 공감대를 높이고 군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약이행군민평가단 운영을 통해 공약 실천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제고해 온 점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명현관 군수는 “민선 7기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군정의 전 분야에서 총력을 기울여 온 점이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이라는 결과로 나타났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의 약속을 빠짐없이 실현해 민선 7기 가장 모범적인 공약이행 지자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