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담양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지역형 이동신문고 운영

-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 화순·곡성·광주 북구 주민들도 상담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5/22 [19:31]

담양군,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지역형 이동신문고 운영

-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 화순·곡성·광주 북구 주민들도 상담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5/22 [19:31]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담양군은 오는 29일 담양군청 대회의실에서지역 주민들의 고충 민원 해결을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이동신문고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이동신문고는 현장에서 지역의 다양한 의견과 요구사항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고, 주민들의 고충을 처리하는 전국 순회 현장 행정서비스이다.

 

이번 지역형 이동신문고는 민원서비스 접근성이 떨어지고 인터넷·모바일 등 전자적 고충처리에 익숙하지 않은 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과 고용노동부,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유관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상담반이 행정 분야는 물론 생활고충까지 아우르는 종합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상담분야는 중앙 행정기관, 공공기관과 지자체 등과 관련된 모든 행정 분야, 부패 신고·상담, 행정심판, 사회복지, 재정·세무, 산업·농림·환경, 주택·건축, 도시·수자원, 교통도로, 생활법률 분야, 소비자피해 분야 등 사회 전 분야이다.

 

담양군민은 물론 인근 화순, 곡성, 광주 북구지역 주민들도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사전예약제로 운영하지만 당일 현장 방문 상담도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평소 생활에 불편이 있거나 애로사항 등 고충이 있는 각 기관이나 단체,군민들은 이동신문고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담양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미식 여행지 고흥, ‘녹동항 포차’에서 추억을 쌓아요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