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읍시 올해 농사 풍년 기원…, 첫 모내기 시작!

- 농소동 농흥마을 정재택씨 농가 올해 첫 모내기

이미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4/29 [15:02]

정읍시 올해 농사 풍년 기원…, 첫 모내기 시작!

- 농소동 농흥마을 정재택씨 농가 올해 첫 모내기

이미란 기자 | 입력 : 2020/04/29 [15:02]

[플러스코리아 타임즈 이미란기자] 정읍시가 지난 29일 첫 모내기를 시작으로 올해 풍년 농사를 기원하며 본격적인 영농철 시작을 알렸다.

▲     ©

올해 첫 모내기의 주인공은 농소동 농흥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정재택(73) 씨다.

 

정 씨는 50년 이상 농사를 지어오고 있으며, 10여 년 전부터 조생종 운두벼를 심기 시작했다.

 

올해도 태풍에 대비하고 병해충방제를 위해 면적을 확대해 지난 29일 첫 모내기를 실시했다.

 

시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우리 지역 적기 모내기 시기는 농업인들이 가장 많이 심는 중만생종을 기준으로 515일부터 65일까지다.

 

농기센터는 풍년 농사를 위해 올해 벼 재배 계획면적 12800ha의 논에 모내기를 6월 초까지 완료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더불어, 시는 영농시기에 맞춰 쌀 안정생산에 필요한 유기질비료, 토양개량제, 벼 육묘용 상토 등 영농자재 지원사업에 약 552천만 원을 들인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고품질 쌀생산을 위해서는 토양검정 결과에 따라 질소질 비료를 적정 시비해 우량 묘를 육성하고 적기에 모내기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뿌리 산업이자 생명 산업인 농업의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읍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