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분노한 차명진 통합당후보, "선거결과는 세월호 텐트 막말 탓?"

김두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4/16 [17:50]

분노한 차명진 통합당후보, "선거결과는 세월호 텐트 막말 탓?"

김두용 기자 | 입력 : 2020/04/16 [17:50]

▲ 분노한 차명진, "선거결과는 세월호 텐트 막말 탓?"....SNS서 호소글 (C)더뉴스코리아

[더뉴스코리아=김두용 기자] 21대 총선 결과가 공개된 가운데, 세월호 텐트 막말 논란을 일으킨 차명진 미래통합당 후보가 이번 선거결과와 관련, 당 지도부를 비판하는 풍경이 벌어지고 있다.

박형준 통합당 공동선대위원장이 4.15 총선 패배 이유를 차 후보의 세월호 막말 발언 등에 있었다고 했기 때문이다.

차 후보에 따르면 박 위원장은 15, 모 방송에 출연해 통합당의 4.15 총선거 패배를 차 후보의 발언 탓으로 돌렸으며, 해당 발언을 옆에서 들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미소를 떠나 환호작약까지 했다고 한다.

차 후보는 즉각 반발에 나섰다. 자신의 SNS(페이스북)을 통해 부관참시라는 제하 게시글을 16일 올린 것이다. 차 후보는 "박 위원장이 주장한 통합당 총선 패배는 차명진 탓이 전적으로 근거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차 후보에 따르면 여론조사는 이미 공천 때부터 민주당 대 통합당이 21이었다. 그 뒤 한달 동안 단 한 번의 반전도 없었다고

차명진 후보가 올린 게시글은 다음과 같다. (전문)

부관참시.

자기들의 책임을 면하기 위해 패배 원인을 차명진의 세월호 막말 탓으로 돌립니다.

할 말은 많지만 딱 하나의 팩트만 묻겠습니다.

여론조사는 이미 공천 때부터 민주당 대 통합당이 2 1이었습니다. 그 뒤 한 달 동안 단 한 번의 반전도 없었습니다. 김종인, 박형준 입당 후 더 나빠졌습니다. 각 지역의 개별 여론 조사 결과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 모두가 차명진 발언 이전에 있었던 일입니다. 수 천 건의 여론조사가 거짓이었다고 어거지로 우겨야만 이 팩트를 눈감을 수 있습니다. 차명진 때문에 졌다고 강변할 수 있습니다.

자기들도 선거 들어가기 전에는 누차 미래통합당 지지율이 안오르는 것이 우한코로나, 공천파동 탓이라고 했습니다. 무감동한 지도부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그나마 선거 막판이 되니까 외면했던 우파가 미워도 다시 한번이라고 미래통합당에 다시 표를 몰아 주었습니다. 비례투표에서 여타 우파 정당이 폭망한 사례를 보십시요. 우파분열을 우려해 미래한국당에 표를 준 분들은 동시에 지역구의 미래통합당에도 표를 주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이제 와서 차명진 막말 탓이라고 합니다. 묻겠습니다. 혹시 그 즈음에 지지율이 오르다가 차명진의 세월호텐트 폭로 때문에 급락한 자료가 있나요? 그거 내놓고 차명진 욕을 하기 바랍니다.

저는 반대자료가 있습니다. 미래통합당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 들어가 보십시요. 그 때 차명진 제명을 반대하는 뜨거운 항의가 줄을 이었습니다. 중앙당, 수도권 당의 전화가 마비됐다는 소리를 실무자에게 들었습니다. 그래서 윤리위가 차명진을 제명에서 탈당권유로 바꾼 거 아닙니까?

아무리 자기들이 언로를 장악하고 있다고 해서 이렇게 거짓사실로 인과관계를 뒤집을 수 있나요? 차명진을 마녀사냥할 수 있나요? 죽은 자 또 죽일수 있나요?

저 하나 죽는 거 분통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 사람이 자기의 모든 것을 걸고 무너뜨린 세월호 우상화의 탑이 이렇게 다시 보란듯이 복원되다니 비통합니다.

그것도 다름 아닌 나의 동지라 여겼던 자들에 의해서! 세월호 텐트의 검은 진실을 밝힐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들에 의해서!

아마도 이 포스팅을 우파를 포함한 모든 언론들이 외면할 겁니다. 아니면 차명진이 아직 정신 못차렸다, 죽은 줄 알았는데 아직 안죽었다고 또다시 패대기를 칠 겁니다. 때리십시요. 어차피 죽었는데 뭐가 또 아프겠습니까?

어제 방송에서 4.15총선 패배를 차명진 탓으로 돌리는 박형준 발언을 옆에서 듣는 유시민이 은근 미소를 떠나 환호작약하더군요.

형준아! 시민아! 우리 친구잖아. 너희들 참 매정하구나!


원본 기사 보기:더뉴스코리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