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북 피현국토관리대학, '산림보호사업 연구성과​ 이룩'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4/08 [14:06]

북 피현국토관리대학, '산림보호사업 연구성과​ 이룩'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0/04/08 [14:06]

 [+코리아타임즈=김일미 기자] 북 조선의 오늘은 8일 "공화국의 피현국토관리대학에서 산림보호사업을 개선강화하는데서 의의있는 연구성과들을 이룩하고 있다"고 보도하였다.

 [평안북도 피현국토관리대학 정보: https://www.koti.re.kr/user/bbs/BD_selectBbs.do?q_bbsCode=1050&q_bbscttSn=2009090914233901150&q_lwprtClCode= ]

 

다음은 보도기사 전문.

 

산림보호사업을 개선강화하는데 이바지하는 연구성과​ 이룩

 

공화국의 피현국토관리대학에서 산림보호사업을 개선강화하는데서 의의있는 연구성과들을 이룩하고있다.

산림조성, 산림보호분야의 교원, 연구사들은 지역별산림실태와 기후, 토양조건들을 구체적으로 조사장악하고 식물이 자라는데 필요한 뿌리활성제, 살충제를 연구도입함으로써 산림자원을 늘이는데 적극 기여하였다.

이들은 수종별, 계절별에 따르는 나무의 성장특성을 해명하였으며 산림병해충의 피해를 막기 위한 방법도 연구완성하였다.

이밖에도 사회경제적가치가 큰 수종들을 우리 나라의 기후풍토에 적응시키기 위한 연구사업을 진행하여 나무의 생육조건을 개선하고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기여하였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