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北 상업과학연구소, '미용과학기술발전 성과'​

김일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4/06 [18:03]

北 상업과학연구소, '미용과학기술발전 성과'​

김일미 기자 | 입력 : 2020/04/06 [18:03]

 [+코리아타임즈=김일미기자] 북 조선의 오늘은 5일 "상업과학연구소에서는 손님에게 어울리는 머리형태를 객관적인 수법으로 판단하여 제시하는 방법과 체계, 미용기술의 부호화를 비롯한 미용봉사의 정보화실현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기 위한 연구를 심화시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 평양국제건강 전시회. 사진=메아리     © 김일미 기자

 

다음은 조선의 오늘이 보한 기사 전문.

 

미용과학기술발전에서 이룩된 성과​

 

공화국의 미용부문에서 미용과학기술을 더욱 발전시켜나가고있다.

상업과학연구소에서는 손님에게 어울리는 머리형태를 객관적인 수법으로 판단하여 제시하는 방법과 체계, 미용기술의 부호화를 비롯한 미용봉사의 정보화실현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풀기 위한 연구를 심화시켜 성과를 거두고있다.

장철구평양상업대학에서는 새로운 미용학문을 개척한데 이어 화상인식에 의하여 사람들의 얼굴형을 정확히 판별하고 그에 따르는 머리형태의 설계를 과학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연구, 리발실과 미용실에서 설비들의 합리적배치에 대한 연구 등을 진행하여 가치있는 자료들을 내놓음으로써 미용부문의 과학적발전을 위한 토대축성에 기여하였다. 이와 함께 남녀의 얼굴형분류 및 머리형태설계방법과 리발 및 미용에 관한 용어를 작성하여 미용부문에서의 규격화사업을 추진시켰다.

창광원, 류경원과 각지 은덕원, 은정원을 비롯한 여러 편의봉사단위에서 과학기술보급활동을 힘있게 벌린 결과 봉사원들이 전국미용부문 과학기술발표회들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각이한 머리형태의 설계에서 나서는 새로운 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고 우리 식의 미용기술발전을 추동한 소론문들은 도입단위들로부터 호평을 받고있다.

이밖에 미용부문에서는 우리 인민들의 미적정서에 맞으면서도 여러가지 옷형태에 어울리는 중년녀성들과 녀학생들의 머리형태를 연구하여 도입일반화하기 위한 사업도 적극 내밀고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울주군, 제5회 작천정 벚꽃축제 개최
1/23
연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