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동해안 대형산불 대비 소방력 전략 배치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0/04/03 [17:21]

동해안 대형산불 대비 소방력 전략 배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0/04/03 [17:21]

  


[플러스코리아타임즈=윤진성 기자]강원소방본부는 청명 한식 대형산불 대비 영서지역 소방력을 영동으로 전략적 이동 배치한다.

기상청 예보에 의하면 지난 3월 3일 오후부터 3월 4일 오전 영동지방에 최대순간 풍속 70km/h강한바람이 예보되고 건조도가 심해져 전략적 이동배치를 전격 결정했다.

배치기간은 4월 3일 오후 5시 30분부터 오는 5일 오후 6시이며 배치장소는 동해안 6개 시·군에 영서지역 소방력 차량 28대 73명이 이동 배치한다.

배치 소방력은 고성 3대, 속초 2대, 양양 6대, 강릉 6대, 동해 2대, 삼척4대 23대 61명을 배치하며 남북으로 접근이 유리한 양양과 강릉에 집중 배치해 유연한 작전전략을 수립했다.

화재초기 선제적 지휘 컨트롤 타워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소방본부 신속 기동팀 12명을 차량 5대로 편성해 유사시 신속 배치한다.

배치된 소방력은 산불발생요인을 사전제거하기 위해 화재예방순찰을 강화하고 대규모 소방력 동원준비 관련 자원집결지 운영여건을 확인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강원소방은 기상특보 상향 시 타시·도 소방력을 추가 배치하기 위한 업무협조를 지난 3월 이미 마쳤다.

김충식 강원소방본부장은 “작년 4.4일 동해안 산불의 무서움을 체험 통해 알고 있다” 며 다시는 대형 산불의 아픔을 도민이 겪지 않도록 강력한 예방대책을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강원소방은 3일 춘천 봉의산 순의비에서 산불대응 전문관창 가칭 토네이도의 시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차후 일선에 보급해 효과적인 진압대책에 일익을 담당토록 할 방침이다.

이메일:tkpress82@naver.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메인사진
[포토]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1/23
연재
광고